2023/12 3

이펙트 툴) 커스텀 데이터 활성화 툴

복잡한 이펙트를 만들다 보면 custom data를 사용할 일이 많은데요. 매번 texcoord 순서를 지켜서 넣어줘야 하고 클릭을 반복해줘야 하는 부분이 있어 귀찮을 때가 많습니다. 매번 custom 선언하고 vector로 순서 맞춰주고 이러는 것보다 자동으로 특정 값들을 오버라이드 해주는 기능이 있으면 좋겠다 싶어 만들었습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ditor;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public static class J_Tool_ActivateCustom { [MenuItem("CONTEXT/ParticleSystem/Custom Data 활성화")] private static void ActivateCustomData(Men..

Unity/Script 2023.12.03

이펙트 쉐이더) 기본세팅

정리 겸 이펙트용 쉐이더 작성에 관한 포스트를 쭉 써볼 생각입니다. 이것은 앞으로 다루게 될 모든 이펙트용 쉐이더의 기반이 되는 기본 쉐이더입니다. URP를 기반으로 Amplify Shader Editor를 사용합니다.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visual-scripting/amplify-shader-editor-68570 Amplify Shader Editor | 비주얼 스크립팅 | Unity Asset Store Get the Amplify Shader Editor package from Amplify Creations and speed up your game development process. Find this & other 비주얼 스크립팅 o..

Unity/Shader 2023.12.02